『TOEIC Test Score 600』은 토익 600점 돌파에 필요한 단어와 숙어를 모아 엮은 책이다. 코퍼스 데이터를 철저하게 분석하여 목표 점수에 도달하는 것은 물론 영어를 구사하는 데에 기초가 될 단어와 숙어를 선정하였다. 1장에서는 단어와 숙어, 정의를 2장에서는 관용구를, 3장에서는 문장을 제시하여 생활스타일이나 그날의 컨디션에 따라 학습량을 조절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1. 공식문제 . 모의시험, 여기에 코퍼스 데이터를 철저히 분석하였다!
이 책의 목적은 앞으로 '실용영어'에 대응할 수 있는 단어. 숙어력을 얼마나 갖추는가에 있다.
단어와 숙어의 선정에 있어 TOEICD의 공식문제 . 어휘연구가 낳은 코퍼스 데이터를 철저하게 분석하여, 목표 점수에 도달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 영어를 구사하며 세계적으로 활약하기 위한 토대가 될 단어 . 숙어를 선정하였다.
2. 눈만이 아니라 귀와 입도 활용하여 암기한다!
언어는 읽기만 해서는 결코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없다. 이 책에서는 음악 리듬을 타면서 단어 . 숙어를 학습할 수 있는 CD가 준비되어 있다. 해당 CD트랙을 불러내어 '영어→한국어→영어'의 순서대로 수록되어 있는 음악 리듬을 통해 단어. 숙어와 그 의미를 확인하다. 눈과 귀로 동시에 단어,숙어를 익히고 다시 입으로 말하기 때문에 암기할 수 없다는 불안을 단숨에 날려버린다.독해,청취력도 덩달아 상승!
3. 하루 16개 Ⅹ 10주 , 11개 챕터의 일정으로 학습
꾸준한 학습은 힘이 된다. 이 사실을 알면서도 실천하기는 매우 힘들다. 이 책에서는 '반드시 암기'하는 전제로 하루 학습량을 16개로 설정하였다. 게다가 단어는 품사마다 '출제빈도'순으로 , 숙어는 '표현형' 별로 모두 11개의 Chapter로 나누었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마스터할 수 있다.
4. 하루 최소 2분, 길어도 6분에 세 가지 모드로 학습한다.
기존의 단어.숙어집을 공부하면서 '하루에 어느 정도의 양을 공부하면 좋을까?' 에 대해 고민했을 것이다. 이 책은 Chapter1(단어 . 숙어+정의)→ Chapter2(관용구)→Chapter3(문장)으로 3가지 포인트마다 학습할 수 있는 '모드 학습'을 준비했다. 생활스타일이나 그날 바쁜 정도에 따라 학습량을 조절할 수 있다.
Chapter 1 : 명사: 초필수 160
Chapter 2 : 동사: 초필수 112
Chapter 3 : 형용사: 초필수 80
Chapter 4 : 명사: 필수 160
Chapter 5 : 동사: 필수 112
Chapter 6 : 형용사: 필수 80
Chapter 7 : 부사: 필수 32
Chapter 8 : 동사구
Chapter 9 : 형용사구 부사구
Chapter 10 : 군 전치사 군 접속사
Chapter 11 : 그 외의 숙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