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어 필수어휘사전은 프랑스어를 처음 시작한 사람 또는 회화와 작문을 위한 기본을 튼튼하게 하려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게 되었다. 표제어의 수는 5,500개로 초급 과정을 휘한 필수어휘뿐만 아니라 일상적으로 사용되는 국가나 지방에 관한 고유명사와 형용사도 포함시켰다.학습자들이 흥미를 잃지 않으면서, 기본적인 기능을 익히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출간되었다. 프랑스어 실력이 상한한 사람들에게는 작문과 회화를 위한 상황별 참조가 가능하다. 사전식 구성으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김진수
파리 소르본느 대학교에서 언어학박사를 취득했다. EBS [TV 프랑스어]를 진행했으며, 공보처 해외공보관 전문위원을 역임했다. 프랑스학회 부회장, 총무이사, 학술이사를 지냈으며, 한국불어불문학회 학술이사, 한국캐나다학회 편집이사를 역임했다. 현재 서경대학교 프랑스어 전공 교수로 재직 중에 있다.
저서로는 [프랑스어 문법] [커뮤니케이션 프랑스어] [프랑스어 어휘연구] [프랑스어 작문연구] [프랑스어 강의 1, 2, 3] [프랑스어 필수어휘사전] [프랑스어 숙어연구] [초급 프랑스어] [중급 프랑스어] [고급 프랑스어] [프랑스어 문장연습] [프랑스어 발음연습] [고급 프랑스어] [프랑스어 문장연습] [프랑스어 발음연습] [프랑스어 회화] [EBS 프랑스어], 외국어고 [프랑스어] 교과서, [프랑스의 언어정책]이 있다. 공저로는 [프랑스 문화예술] [프랑스 언어학의 지평]이 있다.
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Q
R
S
T
U
V
W
X
Y
Z